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 여성회관 리모델링 상반기 추진
예산군, 여성회관 리모델링 상반기 추진
  • 고서연
  • 승인 2021.01.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이자 여성친화도시 선정 2년차 역점사업인 예산군 여성회관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산읍 소재 예산군 여성회관은 지난 1991년 지상 3층 규모로 개관해 그동안 여성단체 및 관내 여성들의 교류와 소통의 공간이자 교육의 장으로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청남도 특별조정교부금 2억5000만원과 군비 2억5000만원 등 총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노후된 여성회관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으로 여성의 복지, 교육, 돌봄, 나눔, 참여, 공유가 가능한 여성소모임 활성화 및 단체 간 상호교류를 통한 협조체제 강화로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리모델링 후 주요 시설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준비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 공동육아 나눔터, 전산교육장, 미싱교육장, 대강당,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 등이 마련된다.

특히 여성회관 리모델링 이후에는 기존의 취미·교양 위주의 사회교육을 탈피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전문 직업교육이 중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을 위해 여성회관 내에 운영되던 직업상담소는 공사기간 동안 예산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예산읍 산성공원 2길 15)로 임시 이전해 취업에 필요한 여성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노후화된 시설로 인한 이용자의 불편이 해소되고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예산 여성들의 권익증진 및 진정한 여(女),자(子),가(家)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1번지 예산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