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남문화재단, 2021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시작
충남문화재단, 2021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시작
  • 서해안뉴스
  • 승인 2021.01.1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터넷뉴스]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1월 15일부터 2월 16일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창작과 도민의 문화예술향유 확대 및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은 충청남도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며, 크게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사업과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으로 구분된다. 그 중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 사업은 생애최초창작지원사업·신진예술창작지원사업·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예술연구서적발간 및 학술교류지원사업·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지역문화특화브랜드기획지원사업 분야가 있다.

충남문화재단은 새로운 정책 변화를 맞이하며 예술인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진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기획·출연 등 예술창작에 직접적 기여를 하는 단체 대표자 및 개인 예술가들의 노고를 인정한다. 이에 대표자가 분명한 역할이 있는 것으로 검증되면 보조금 예산 편성 시 대표자 사례비 편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충남문화재단은 보다 유연하고 투명한 예술지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내에 보전예술 분야를 신설함으로써 사라져가는 예술장르의 가치를 보전하고 재해석하여 계승 가치가 있는 예술분야를 지원한다.

한편 충남 청년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창작 저변을 위해 생애최초예술가들의 그룹 지원을 새롭게 추진한다. 충남문화재단 김현식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생애최초예술가들의‘같이 하는’창작 경험이 청년 예술가의 예술적 성장과 추진 동력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1년 충남문화예술지원 신청은 1월 15일부터 2월 16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서 진행되며, 지원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 공모 공지사항을 통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