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6 15:47 (월)
친환경으로 즐기는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시, 다회용기 지원
친환경으로 즐기는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시, 다회용기 지원
  • 조연정
  • 승인 2023.05.2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으로 즐기는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시, 다회용기 지원
친환경으로 즐기는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시, 다회용기 지원
친환경으로 즐기는 서울재즈페스티벌…서울시, 다회용기 지원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23’이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로 진행된다. 서울시는 행사장 내 다회용기 사용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1회용 폐기물 감량을 위해 ㈜더그리트를 비롯한 다회용기 서비스 업체들을 올해 민간보조사업자로 선정하여 카페·야구장 등 다중이용시설 및 대규모 축제·행사에 다회용기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15회를 맞은 서울재즈페스티벌은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 60여 팀이 출연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로 26일(금) 12:30부터 3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88호수 수변무대, SK핸드볼경기장 등에서 진행된다.

붕어유람단, 바이두부, 교동 닭강정 등 12개 업체가 참여하며, 행사장 내 16개 부스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다회용 컵과 용기, 숟가락과 포크 등을 제공하며, 다 쓴 용기는 행사장 4곳에 설치한 다회용기 수거함에 반납하면 된다.

다회용기 수거함 내부는 세균번식 방지 기능이 있어 낮 기온이 오르는 야외공간에서도 위생적으로 관리되며, 수거한 다회용기는 애벌세척, 초음파 세척, 고온고압 세척, UV살균 등 7단계의 세척 과정을 거쳐 재사용된다.

시는 축제 기간 16개 식음료 판매부스에서 일 평균 약 3만 개, 3일간 약 9만 개의 다회용기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1회용품 사용 대비 폐기물처리비용이 8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축제를 주관하는 ㈜프라이빗커브는 다회용기에 담아 온 음식을 제외한 외부 음식, 패스트푸드, 배달음식 등의 반입을 금지하고 공연장 내에서도 500ml 이하의 페트병(1인 1개 허용) 또는 개인 텀블러에 담긴 물을 제외한 모든 주류 및 음료 반입을 금지해 축제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축제의 다회용기 회수율 및 사용 실태 등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관련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철웅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이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 1회용품 없는 축제가 시민 누구에게나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다회용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