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당진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모집
당진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모집
  • 최성수
  • 승인 2021.01.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터넷뉴스] 당진시는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총 275명을 이번 달 18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제공하는 사업이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이용권(바우처)으로 서비스 일정액의 이용비용을 지원한다.

이번에 시가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맞춤형운동처방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셀프 자세교정 서비스 △유아 성장관리 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정신토탈케어 서비스를 포함하여 모두 8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 비치된 신청서식 등과 욕구별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 신청하면 된다.

모집사업별 세부 제공 서비스 내용과 신청자격 기준 및 지원액 등은 당진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또는 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 등을 고려해 모집하다보니 선착순 모집이 아닌 세부 사업 별 지침에 따른 우선순위 대상자를 지원대상자로 결정할 예정”이라며 “각 서비스별로 지원내용이 다른 만큼 지원 자격 및 욕구별 구비서류 등 서비스 내용을 꼼꼼히 살핀 후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