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4:46 (목)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 박미영
  • 승인 2023.05.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컬처 연구모임
k컬처 연구모임
k컬처 연구모임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대표), 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에서는 25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 모여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상구 대표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에서 연구용역 수행과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세계적 박람회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연구에 대하여 논의했다.

정책연구용역을 맡은 백석대학교 최우혁 교수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외국인과 내국인으로 나누어 실시한 자료를 연구에 반영하여 K-컬처 박람회가 세계 박람회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연구의 계획을 발표했다.

노종관 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데 세계에서 보는 관점에 관한 연구가 도출되어야 할 것을, 육종영 의원은 K-컬처 박람회와 흥타령 축제의 차별성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의 도출이 필요함을 발언했다.

오늘 참석한 정책연구모임 일동은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는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홍보가 있어야 하기에 MZ세대를 겨냥한 홍보도 중요하지만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이상구 대표의원은 8월에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현장방문 일정과 비교 견학에 관한 협의 후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