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충남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충남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3.05.2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도전 지원사업 포스터
청년도전 지원사업 포스터
청년도전 지원사업 포스터

충남도는 ‘2023 충남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 등에게 구직의욕 강화 및 노동시장으로의 참여·촉진을 위해 맞춤형 상담과 진로·취업교육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6월부터 13개 시군(천안, 예산 자체 운영)에서 △밀착 상담 △생활 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지역 맞춤 프로그램 △외부 연계 프로그램 △자율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운영과정은 ‘도전’ 프로그램(5주 과정)과 ‘도전+(플러스)’ 프로그램(5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이수 시 50만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월별 참여수당 지급) 참여수당과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만 18-34세 청년 중 △구직단념청년(6개월 간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구직 문답표 30점 만점에 21점 이상인 청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쉼터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워크넷 청년도전 지원사업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대상 외에도 도에서 지역특화 지원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청년(만35-39세, 경력단절청년, 결혼이주청년 등)은 도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 예산군과도 긴밀하게 협조하여 도내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니 많은 청년들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