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태안교육지원청, 하절기 식중독 예방 학교급식 특별점검 나서
태안교육지원청, 하절기 식중독 예방 학교급식 특별점검 나서
  • 이호민
  • 승인 2023.05.2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기온이 상승하고 위생사고가 주로 발생하는 6~7월 하절기를 대비해, 식중독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하절기 식중독 예방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하절기 특별점검은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식재료 검수 ▲조리종사자 개인 위생상태 ▲조리시설 및 기구의 안전 위생관리 ▲식중독 대책반 구성 및 위기대응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에 대해 살핌으로써 학부모, 학생들의 급식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질 높은 충남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계획됐다.

그리고 태안교육지원청의 간부공무원들은 식품안전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 여름철을 맞아 급식관리에 어려움에 많은 급식관계자들을 만나 이들의 노고를 직접 격려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관리를 위해 교육지원청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22일 태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급식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급식시설 및 기구의 청결상태, 작업과정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기온이 높아지는 하절기 조리 시 위생사고와 안전에 유념하여 작업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안교육지원청은 오는 6월까지 간부공무원들이 급식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상반기 위생안전점검, 급식기구 미생물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식중독 등 급식 위생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