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보령시, 남대천 마을미술관 ‘ㅂ’ 개관
보령시, 남대천 마을미술관 ‘ㅂ’ 개관
  • 이호민
  • 승인 2023.05.2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미술관 ‘ㅂ’(비읍)
마을미술관 ‘ㅂ’(비읍)
마을미술관 ‘ㅂ’(비읍)

보령시 남대천 마을미술관 ‘ㅂ’(비읍)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첫 번째 전시회를 오는 9월 1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29개 나라에 판권이 수출되고 국내에서만 200만 부 가까이 판매된 동화 ‘마당을 나온 암탉’에 그림을 그린 김환영 작가가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특강을 진행해 탄생한 ‘인생그림책’ 7권을 전시한다.

인생그림책은 보령시민 7명이 살아오면서 잊히지 않는 것들에 대한 글과 그림이 담겨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시민화실에서 시민들이 그린 그림도 함께 전시가 이뤄진다.

남대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한 남대천 마을미술관 ‘ㅂ’(비읍)은 지난 2022년 10월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설립한 연면적 147㎡ 규모의 작은 미술관으로, 전통시장과 인접하고 쇳개포구로 흥성했던 구도심에 자리하고 있다.

남대천 마을미술관은 소외돼가는 구도심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미술을 통해 삶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가꾸고 고단한 일상을 위로하기 위해 설립됐다.

구기선 부시장은 “마을미술관의 중점사업인 ‘인생그림책 만들기’와 ‘시민화실’을 통한 일상 예술의 복권은 시민들의 삶을 미술관 안으로 들이고 지역의 인문적 토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