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시,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성장 발판 마련
서산시,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성장 발판 마련
  • 최태문
  • 승인 2023.03.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공모사업 보고회 모습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공모사업 보고회 모습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공모사업 보고회 모습

충남 서산시가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섰다.

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교육부 주관 재정지원사업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공모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은 전문대학과 기초광역자치단체 간 협력을 바탕으로 전문대학의 지역 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위해 추진된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진기성 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가재무 서산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손인환 신성대학교 기획처장, 현근호 신성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사업계획 보고를 듣고 사업 추진 조직인 서산시 교육혁신위원회를 구성했다.

시는 석유화학산업을 지역 특화 분야로 선정하고 신성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지역 산업 맞춤형 교육으로 양성된 인재가 대산석유화학단지 등 선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평생직업교육 과정과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대학과 연계해 시민에게 전문적이고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역의 청년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지역 기업에 취창업해 뿌리내리고 살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인구감소 시대의 해법”이라며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은 기초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혁신위원회 구성 ▲지역 특화 분야 학위 운영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과정 운영 ▲지역공헌 프로그램 운영을 골자로 하며, 2년간 국비 36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