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시,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설치로 시민 편의 향상
서산시,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설치로 시민 편의 향상
  • 진금하
  • 승인 2023.03.14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전후 사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전후 사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전후 사진

충남 서산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수석동, 석남동, 건강보험공단에 있는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교체 설치했다고 밝혔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각 장애인겸용 무인민원발급기’로 음성 안내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화면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화면 높낮이가 조절돼 누구나 불편 없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서산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신분증 없이도 지문인식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로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11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산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가 올해 1월 31일에 개정됨에 따라, 시민들은 수수료 부담 없이 주민등록 등초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시는 ▲서산시청(본청 및 2청사) ▲행정복지센터 ▲서산시보건소 ▲법원·세무서·건강보험공단 ▲공군제20전투비행단 ▲서산의료원·▲서산중앙병원 등 24개소에서 총 27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서산시청(본청) ▲행정복지센터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 ▲공군제20전투비행단 등 19곳에서는 24시간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설치장소, 운영시간 등 세부 내용은 서산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영중 서산시 민원봉사과장은 “시민 편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시청각 장애인겸용 무인민원발급기로 교체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