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 박미영
  • 승인 2023.03.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 기부제 릴레이 참여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 기부제 릴레이 참여
오성환 당진시장 고향사랑 기부제 릴레이 참여

당진시 오성환 시장이 13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주자로 나섰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경기도 용인시 이탄희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기동민 국회의원, 이승로 구청장 등 8명의 기부 참여를 거쳐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의 지명을 받은 오성환 당진시장까지 이어졌다.

오 시장은 당진시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특별시 용산구, 강북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전광역시 유성구, 전라남도 광양시 등 5곳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자매결연 도시 간 상생발전을 응원했다.

또한 다음 챌린지 주자로 이영훈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장을 지목하며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해 줄 것을 권했다.

한편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 16.5%)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으로 자매결연 도시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기부금을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쓰일 수 있도록 기금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