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태안소방서, 2023년 구"전술 경연대회 구슬땀
태안소방서, 2023년 구"전술 경연대회 구슬땀
  • 이호민
  • 승인 2023.03.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소방서 구조전술 경연대회 참가자

지난 겨울의 한파는 아직 가시지 않았으면서 봄 햇살은 가려져 찬 기운 감도는 태안읍 장산리의 야트막한 응달, 한 무리의 소방관들이 높게 세워진 탑을 씩씩하게 뛰어오르고 있었다. 그들의 등과 어깨에는 로프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들이 묵직하게 짓누르고 있었으나 한점 그늘을 찾아볼 수 없는 표정들이었다. 태안소방서 구조대원 들이다.

태안소방서는 구조구급센터 구조대원들이 2023년 구조전술 경연대회를 위해 매일 구슬땀을 흘려가며 훈련 중이라고 밝혔다.

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 태안소방서 훈련탑에서 진행되는 이번 구조전술 경연대회는 각 팀별 임무수행 능력 및 팀워크 향상을 통해 인면구조 현장 대응력과 구조대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일반구조전술 종목과 응용구조 종목 2가지로 진행된다.

태안소방서에서는 구조구급센터 내부 자체 경연대회를 통해 소방위 박경태, 소방장 지태현, 소방사 김상우, 조현진, 조영훈 이상 5명의 최정예 대원을 선발했다.

오경진 서장은 “이번 구조전술 경연대회를 통해 태안소방서 구조대원들의 기량을 한껏 뽐내길 바란다”며 “태안소방서는 단지 대회에 한정된 구조전술이 아니라 실제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전술을 개발하고 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