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 이호민
  • 승인 2023.03.0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평생학습도시 홍성군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홍성군평생학습센터(홍성읍)와 신도시평생학습센터(홍북읍)에서 주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을 갖고 상반기 교육과정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개강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용록 홍성군수와 정한율 부군수의 개강 축하인사, 강좌 소개 및 강사 소개, 직원 소개 등이 진행됐다.

군은 평생학습이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원동력임을 믿고 지역 경쟁력 향상을 위해 2곳 평생학습센터(원도심, 신도시)에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인문교양, 문화예술, 아이와 함께하는 영유아 프로그램 등 4개 분야, 55개 프로그램 수강생 781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6일까지 운영된다.

한편, 홍성군은 올 하반기 '홍성군 평생학습관'을 새롭게 개관하여 평생학습도시 핵심업무를 추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보강하고, 주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카페 확대와 11개 읍·면에 평생학습센터를 지정·운영하여 군민의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수강생들을 격려하고“군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군민의 학습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군민 누구에게나 배움의 길이 열려 있는 ‘희망학습도시, 홍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