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태안교육] 태안유치원, 다문화 주간 실시
[태안교육] 태안유치원, 다문화 주간 실시
  • 조남식 기자
  • 승인 2020.11.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보.다’주간을 보냈어요! -

 

태안유치원(원장 백연실)은 지난 16일(월)부터 20(금)까지 각반 교실과 2층 로비에서 태안유치원 전체 원아 120명을 대상으로 세계 여러나라 및 다문화 보드게임을 주제로 한 ‘다.보.다’(세계여러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보고 듣고 느끼며 다함께 즐겨요) 주간을 운영했다.

‘다.보.다’ 주간은 세계여러나라의 놀이를 알아보며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고, 나와 다름을 존중하며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인 활동 내용으로는 세계여러나라의 놀이 배우기(다누리 배움터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러나라), 태안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다문화 이해교육, 세계 여러나라의 보드게임 체험하기(태국-스네이크 게임, 일본-와나게, 중국-콩쥬 등)로 진행됐다.

이번 다문화 주간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하여 태안유치원의 유아들이 세계여러나라의 문화를 놀이라는 자연스러운 활동 속에서 경험해봄으로써 세계 시민적 시각과 사고를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태안교육지원청] 태안 교직원 공동관사 건립 예정지, 충남도의회 교육위 현장방문

- 부지 선정의 적정성과 효율성 등 타당성 점검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인수)은 20일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철기) 위원들과 교직원 공동관사 건립 예정지인 태안중학교를 현장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교육위 소속 의원들이 2021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타당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부지 선정의 적정성과 효율성 등을 살피고 태안교육지원청으로 이동해 교직원 공동관사 건립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황인수는 “태안지역은 불편한 교통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교직원들이 장기 근무를 기피하여 신규 교직원 발령 비율이 높은 실정으로, 이번 관사 건립을 통해 우수(경력) 교원을 확보하여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 하고 아울러 교직원 공동관사 건립 예정지인 태안중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