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시] 경력단절여성 경영관리 사무원 양성과정 결실
[서산시] 경력단절여성 경영관리 사무원 양성과정 결실
  • 김동성 기자
  • 승인 2020.11.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직업교육 제공, 여성 재취업 지원!-

 

서산시가 운영하는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3일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 ‘경영관리 사무원 양성 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응준 서산시 복지문화국장이 조기 취업에 성공한 2명을 제외한 18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시에 따르면 경영관리 사무원 양성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총 20명을 대상으로 42일간 진행됐다.

관내 세무·회계사무소의 대표와 관련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재무회계, 인사실무, 전산프로그램 등 사무직에 요구되는 과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직장 내 예절과 직원 간 소통방법 등 소양교육도 균형있게 편성해 향후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응준 서산시 복지문화국장은 “수료한 수강생들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프로그램과 질 높은 서비스로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해 3개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운영 중이며, 지난달 16일 수료한 자동차 부품 변속기 제조인력 양성과정 수료자 19명 중 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농촌 나눔 봉사활동 펼쳐

- 사회적가치를 나누며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역할 톡톡 -

 

서산시가 지난 13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 20여 명과 서산시 팔봉면 한 사과 농가를 방문 농촌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고자 기업인 스스로 뜻을 모아 추진한 것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까지 진행됐다.

사회경제기업인들은 익숙지 않은 작업으로 피해를 주진 않을까 조심스러워 했지만, 이내 적응하며 적극적으로 농가를 도왔다.

봉사에 참여한 이윤희 고운맘 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작은 손길이지만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우 서산시 시민공동체과장은 “고령화 및 농촌인구 감소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사회적가치 환원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올해만 17개의 신규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롭게 진입해 총 91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서산시 공군 제20전투비행단서 8명 코로나19 추가 확진

- 서산시 추가 확진자 7명, 1명은 타지역 분류  -

 

충남 서산시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8명 발생했다.

11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군장병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등 교육을 진행한 강사가 12일 서울 동대문구(동대문구#219)에서 확진 판정받았다.

시에 따르면 시는 강사와의 밀접접촉자 23명을 분류하고 교육 참석자, 동시간대 부대 내 식당 이용자 등 총 263명을 예방차원에서 진단검사 의뢰 결과 8명(군무원 1, 일반병사 7) 확진, 255명 음성 판정 받았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부대관계자 200명에 대해 현재 추가 검사를 실시 중에 있다.

8명의 확진자 중 1명은 휴가 중이던 일반병사로, 광주광역시 서구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아 타지역 확진자(광주#537)로 분류됐다.

6명의 일반병사는 부대 내에서만 머물러 별다른 동선은 없었으며 군무원은 무증상 확진자로 심층역학조사를 실시 중이며, 확인 즉시 시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해미 공군 부대를 포함해 확진자 동선에 대해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부대는 외출, 외박, 휴가 금지 명령이 내려진 상태”라며 “해미 공군부대, 서산교육지원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상향여부는 감염 확산 정도를 지며보며 면밀히 검토하겠다”라면서 “추후 확인되는 사항은 시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안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대 내 어린이집은 휴원조치됐으며, 언암초·해미초·해미중은 11월 17일까지 원격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

 

서산시장애인복지관장, 보건복지부장관표창 수상

 

11월 11일 수요일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가 주관한 ‘제20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에서 ‘지도자상(보건복지부장관표창)’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도자상은 헌신과 노력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후원을 통한 장애인·아동·청소년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자에게 주어지는 영예의 상이다.

이에 이기남 관장은 “앞으로도 사회에 나와 있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이 동등한 입장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도의회·대산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

대호호 합동 환경정화활동 전개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지사장 남윤선)는 11월 13일 대호호에서 충남도의원(장승재)과 대산읍사무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지역주민 등과 함께 합동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대호호는 담수량 4,600만톤의 담수호로 농경지 2,000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대산 석유화학단지에 공업용수를 연간 약 3,500만톤을 공급하는 중요한 수자원이다.

이날 행사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환경정화 및 수질개선활동의 일환으로 낚시객 등 방조제 이용객들이 남기고간 각종 쓰레기 수거를 위해 공사와 지자체, 지역주민 등 약 150여명이 함께 힘을 모았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남윤선 지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질보전을 위해 충남도의원(장승재), 대산읍장(최광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장(박조열, 홍혜숙)을 비롯한 약 15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남윤선 지사장은 “앞으로도 대호호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관리주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