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26 09:57 (목)
당진시, 아이스팩(SAP) 재사용 활성화 사업 확대 추진
당진시, 아이스팩(SAP) 재사용 활성화 사업 확대 추진
  • 진금하
  • 승인 2023.01.2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수건된 아이스팩 세척 후 사진
당진시 수건된 아이스팩 세척 후 사진
당진시 수건된 아이스팩 세척 후 사진

당진시가 생활폐기물로 버려지는 아이스팩(SAP)을 수거소독해 전통시장 등 수요처에 전달하는 ‘아이스팩(SAP) 재활용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용이 늘어난 아이스팩의 충진재로 쓰이는 고흡성수지는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자연분해 및 소각이 어려워 매립과 하수구 배출 등의 방법으로 폐기돼 수질오염과 해양생태계 교란 문제 등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시는 작년 아이스팩의 원활한 배출과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이스팩을 수거 및 세척해 희망 수요처에 전달하는 ‘아이스팩(SAP) 재활용 사업’을 시범 시행했다.

시범사업의 성과로 동 공동주택 25개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14개소, 천주교당 9개소 등 총48개의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수거된 아이스팩은 ▲당진수산물유통센터 19,022개 ▲당진어시장 5,721개 ▲삽교호 수산물특화시장 4,840개 공급해 재활용하고 2,045개는 폐기했다.

또한 올해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수거 거점 장소를 공동주택 34개소까지 확대할 예정으로 아이스팩의 재활용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호 자원순환과장은 “아이스팩은 미세 플라스틱이 주성분인 제품이 많아 그냥 버리면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어 재사용을 늘리는 게 절실한 상황”이라며 “아이스팩 재활용 활성화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