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6:54 (화)
[홍성군] 홍산마늘연구회 2020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대상'
[홍성군] 홍산마늘연구회 2020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대상'
  • 조정호 기자
  • 승인 2020.10.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마늘, 전국 최고 품질 마늘로 우뚝서다!

 

 

2020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로 홍성의 ‘홍성홍산마늘연구회’가 국무총리상인 대상의 쾌거를 이루며 전국 최고품질 홍성마늘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번에 선정된 전국 9개 농산물 생산 단지는 1차 서면심사(40%)와 2차 발표심사(60%)를 합산해 최종 선발됐으며, 국내 육성품종 ‘홍산마늘’을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홍성홍산마늘연구회가 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홍성군 홍산마늘연구회는 다른 지자체와 달리 홍산마늘의 초록색 반점(기능성 성분)을 장점으로 적극 부각시켜 홍성군을 넘어 전국 확대보급에 기여하였으며, 또한 지자체와 유통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안정적 유통시스템을 구축 전국 롯데마트 등 대형마켓에 납품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또한 균일한 품질관리를 위한 표준 재배력과 전용비닐을 제작해 배부하였으며, 우량 씨마늘(단구) 10톤을 생산하여 전국으로 확대보급한 부분도 높게 평가 받았다.

홍산마늘연구회 이성준 회장은 “현재 국내 마늘재배 면적의 80% 이상이 외래종입니다. 대한민국 농업인이 국산품종인 홍산마늘을 재배하고, 대한민국 국민이 홍산마늘을 찾고 먹는 그 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홍성군 관계자는 “부가가치가 높은 홍산마늘 가공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유통기반을 조성하는 등 안정적 판로를 지원,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재)홍성사랑장학회, 지역우수인재 장학생 선발

장학생 236명 선발, 2억6천여만원 지급

 

(재)홍성사랑장학회(이사장 김석환)가 홍성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인재 236명을 선발했다.

군은 지난 20일 장학생선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초등학생 42명 △중학생 68명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66명 등 총23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2억6,4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학업성적과 재산상황, 거주기간 등을 반영한 장학생 선발 평가와 심의회 심의,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난 8월 2020년도 장학생 선발공고 후 총317명의 학생들이 신청했으며, 지역의 학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당초 계획보다 34명이 더 많은 236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라며 “홍성의 미래인 지역인재들이 지역발전을 이끄는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성사랑장학회가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10월23일 선발자 공고에 이어 11월 4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최소인원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재)홍성사랑장학회는 2005년 설립되어, 2006년부터 2020년까지 총 2,44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26억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회의 장학금 기준은 초등학생 50만원, 중학생 70만원, 고등학생 120만원, 대학생 300만원(등록금범위 내)이다.

 

============================================================================================

 

광천공공도서관, 윤강미 작가와의 온라인 만남

 

광천공공도서관이 작가와의 두 번째 온라인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에 만나는 작가는 <나무가 자라는 빌딩>의 저자 윤강미 작가이다. <나무가 자라는 빌딩>은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나가지 못하는 주인공이 창밖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리며 주인공의 상상이 그대로 이루어지는 마법같은 그림책이다.

윤 작가는 그림책 속 창의적인 빌딩들이 작가가 어떤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는지, 회화작가에서 어떻게 그림책 작가가 되었는지 등 그림책 제작과정과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만남에는 ‘팝업북 만들기 체험 시간’을 준비해 작가와 함께 <나무가 자라는 빌딩> 속에 나오는 그림으로 직접 팝업북을 만들 수 있다. 팝업북 만들기 재료는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광천도서관에서 직접 수령하면 된다.

윤강미 작가와의 만남 영상은 10월 23일 금요일부터 10월 25일 일요일까지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만날 수 있다.

한편 <나무가 자라는 빌딩>은 2018년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 주관 ‘제1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에 전시됐고 관람객 투표를 통해 출판 지원작으로 선정돼 책으로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