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6:05 (수)
[서산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서산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 이태무 기자
  • 승인 2020.09.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공업고등학교,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서산공업고등학교,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자동차차체수리분야 동메달 수상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의 기능영재반 학생들이 9월 14일부터 21까지 8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자동차차체수리 분야 동메달(3학년 장성수)을 수상하였다.

우수숙련기술인 발굴과 숙련기술을 우대하는 풍토조성 및 저변확산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7개분야 50개 직종의 경기가 열린 그야말로 기술인들의 축제였다.

도내에서는 18개 직업계고에서 87명의 학생이 31개 직종에 참가하였고, 본교 학생들은 지난 6월에 열린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메달을 석권하고 충청남도 대표선수로 출전해 자동차차체수리분야와, 자동차 페인팅 분야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3학년 장성수 학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능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능 명장의 꿈을 이루겠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했고, 그 결실이 이렇게 값진 결과로 나타나 감사하다. 무엇보다 휴일도 반납하시고 늦은 시간까지 함께 고생하신 지도교사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

매대회마다 입상자를 배출한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전국제일의 기능인 육성을 위해 방과 후 기능훈련, 산업체 위탁 교육, 우수 명장 초청 특강 등 인적·물적 기반을 조성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생들이 기술 명장의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 경험을 다양화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