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팔봉초 운동장 넓히고 고파도분교장 60년 만에 개축
[서산]팔봉초 운동장 넓히고 고파도분교장 60년 만에 개축
  • 류병욱 기자
  • 승인 2020.09.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 생활 스포츠공간으로도 '환영'
팔봉초등학교 고파도분교장 개축식
팔봉초등학교 고파도분교장 개축식

1960년에 준공된 서산 팔봉초등학교 고파도분교장 건물이 노화되어 2018년 실시된 정밀안전진단결과 균열 및 부식에 의한 붕괴가 우려돼 재난위험시설 D등급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이에 최근 고파도분교장 건물에 10억 3천 8백만 원을 들여 지상 1층 규모로 보통교실 3실과 자료실, 창고 등을 구비하여 선진형 교과수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서산 팔봉초등학교 운동장 확장도 이뤄졌는데 서산시에서 지원받은 사업비 10억 원으로 데크길과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운동장을 당초 4,800㎡에서 6,206㎡으로 1,406㎡ 넓혔다.

이번 팔봉초 운동장 확장으로 학생들을 비롯한 팔봉면 지역주민들의 생활 스포츠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지난 16일 서산 팔봉초등학교 운동장 확장 및 고파도분교장 개축 축하 기념행사가 열렸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기 위해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소수의 내빈과 학부모회장 등 교육공동체 일부만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팔봉초등학교는 팔봉면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초등학교로 팔봉산과 서해안 가로림만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파도분교장은 구도항에서 여객선으로 45분 후 도착하는 서산지역 유일한 섬마을 학교로 학생 3명이 재학중에 있다.

팔봉초등학교 한 학생은 “운동장도 넓어지고, 낮에는 친구랑 걷고 밤에는 동생이랑 부모님이랑 함께 걸을 수 있는 데크길도 생겼고, 놀이기구도 생겨서 너무 기쁘다”면서 “환경이 좋아진 학교에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의욕이 생겼다.”면서 기뻐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회장은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정말 기쁘다”면서 “넓은 운동장에서 마음껏 달리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학교를 빛내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빛내는 인재로 자라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지역주민들도 “야간에 학교에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면서 건강 지킬 수 있게 돼 너무 좋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이날 개축식에 참여한 김지철 교육감도 “한 학생이라도 교육에서 소외받지 않기 바란다”며 “도서벽지에 있어도 기초학력 신장 및 미래 AI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환경을 지원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격려했다.

이선희 교육장도 “섬마을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대도시 못지않은 교육환경으로 원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섬마을이 우리 학생들 성장의 요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팔봉초 운동장 확장 기념 사진
팔봉초 운동장 확장 기념 사진
확장된 팔봉초등학교 운동장 전경
확장된 팔봉초등학교 운동장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