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예산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진금하
  • 승인 2022.11.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예산군은 지난 23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인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 및 화재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훈련에는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한국전력,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의 유관기관과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봉사회, KT예산지점 등의 민간기업·단체 등 15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지진으로 인한 청소년수련관 붕괴 및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상황전파에서부터 초동대응, 비상대응을 비롯해 재난수습·복구까지 재난대응 전 과정을 점검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군은 지난 22일 훈련참여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토론훈련을 개최해 재난상황 발생에 따른 상황판단회의와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까지의 과정을 수행하며 기관·단체별 임무와 역할을 사전 점검했다.

또한, 14일부터 18일까지는 전군민 지진대피훈련, 군청 불시화재대피훈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을 통해 국민행동요령을 홍보 하는 등 군민체감형 훈련을 함께 실시해 올해 안전한국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최근 크고 작은 재난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재난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한국훈련이 예산군과 유관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