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대회 열려
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대회 열려
  • 류병욱 기자
  • 승인 2020.07.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인지초 박가율·당진-탑동초 한누리, 충남대회 출전권 얻어
서산 인지초등학교 박가율-23일 열린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대회 대상
서산 인지초등학교 박가율-23일 열린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대회 대상

지난 23일(목) 한국자유총연맹 서산시지회(회장 최광식) 주최로 서산시 문화회관 소강당에서 ‘제57회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서산시 예선대회’가 열렸다.

서산시와 서산시의회, 서산교육지원청, 서산경찰서가 후원한 가운데 열린 이 대회에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 5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대상을 비롯해서 출전자 3명 모두가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가율 학생은 대상에 해당되는 서산시장상을, 엄다온 학생은 동상에 해당되는 교육장상을, 조승우 학생은 장려상에 해당되는 지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이 학생들을 지도한 주광수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상 서산시장상을 수상한 스피치 연사 박가율 학생은 "나눔은 나와 세상을 바꾸는 힘이다"라는 연제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을 담아 차분하게 발표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박가율 학생은 서산시 대표로 8월말에 열리는 충남대회에 출전하고, 전국대회는 9월 22일에 열린다.

정덕채 교장은 "그간 학생들과 선생님께서 혼연일체가 되어 열심히 준비한 덕분이다. 박가율 학생이 5학년인데도 차분하게 스피치 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작년에 전국대회에서 수상을 한 저력이 있는 서산이다. 8월말에 열리는 충남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도록 학교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당진시지회(회장 김국환)에서도 제57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당진시 예선전을 24일 오후 1시부터 당진1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내.외빈을 초청하지 않은 가운데 참가 신청한 7명의 연사와 지도교사, 심사위원 3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탑동초등학교 2학년 한누리 학생이 “평화가 숨 쉬는 한반도를 꿈 꿉니다”라는 연제로 발표하여 대상을 차지해 장학금 30만원과 당진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연사를 지도한 정기민 교사가 지도자상을 받았다.

이 외에 △금상에 탑동초등학교 3학년 김예준, 호서중학교 2학년 윤혜림, 서정초등학교 2학년 정재희 △은상- 신평중학교 3학년 김시은, 신평초등학교 4학년 김범석 △동상-전대초등학교 2학년 이예환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24일 열린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당진시대회 참가자 기념촬영
24일 열린 전국나라사랑 스피치 당진시대회 참가자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