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남도] 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보고
[충남도] 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보고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0.07.2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제발전전략 추진상황 보고회
충남경제발전전략 추진상황 보고회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높인다

 

 

충남도는 27일 도청에서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용찬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관련 실·국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발전전략 추진상황 총괄, 100대과제 실·국별 이행현황 점검, 부진과제 대응방안 및 신규 추진과제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해 9월 ‘더 행복한 대한민국 경제중심, 충남’ 비전아래 충남경제발전전략을 세우고, △혁신과 균형성장 △참여와 창출 △순환과 자립 △포용과 상생 △개방과 협력 등 5대 목표를 확정했다.

현재 이와 관련 100대 과제를 실·국에서 추진 중이며, 지난 6월 신규과제 8건을 발굴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전략 및 핵심과제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청년 창작·창업 지원시스템 구축 △ 충남형 공유도시 조성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도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도출된 과제를 점검·보완, 9월에 임기가 끝나는 경제발전전략위원회를 통합하는 등 인력풀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전략과제들은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 트랜드에 입각해 선정된 과제들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적극성을 갖고 실천해 달라”며 “우리지역의 경제 현실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

 

충남도립대학교 원년 맴버 염동삼 교수 정년퇴임

- 22년 간 대학 발전 초석 다져, 작업치료학과 신설 등 기여, 명예교수 위촉 활동 기대 -

 

충남도립대학교 염동삼 작업치료학과 교수가 27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에는 허재영 총장과 교직원, 작업치료학과 재학생, 퇴직자 가족 등이 참여했으며, 염동삼 교수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감사패와 명예교수 위촉장을 전했다.

염동삼 교수는 충남도립대학교에서 첫 번째로 정년퇴임을 맞이한 대학 설립 원년 맴버이며, 개교부터 22년 간 초대 학사지원과장과 교무처장을 역임하는 등 대학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특히, 2006년에는 작업치료학과를 신설하고 2008년 제1회 학술제를 개최하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토대를 넓혔으며, 2013년에는 교육인적자원부의재활분야 취업률 전국 1위(95.2%)를 달성하는 업적을 남겼다.

또한 봉사동아리 ‘웰니스’를 통한 지역헌신과 청양군 정책자문위원회 복지‧보건‧여성 분야 활동, 청양군 보건의료원 지역보건심의위원 등을 역임하며 대학-지역 간 상생발전의 전형을 보였다.

염 교수는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 유일의 공립대로써 도민의 세금으로 만든 학교인 만큼, 공립의 정신을 잘 살려 주민에게 봉사하며 보람 있는 대학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특히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은 아프고 힘든 자를 재활하는 사명을 가졌다. 이 숭고한 정신을 사회에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방학, 놀면 뭐하니…슬기로운 콘텐츠 탐구생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여름방학 온라인 체험운영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훙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은 미래 콘텐츠산업의 동력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콘텐츠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체험활동인 ‘슬기로운 콘텐츠 탐구생활’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콘텐츠작가, 게임콘텐츠기획자 등 3개 과정에 20명씩 선발한다. 청소년 스스로 참여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과정별로 맞춤형 체험교구 ‘슬기로운 콘텐츠 BOX’도 제공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으로 진행되며, 충남 거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ck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내 청소년 기관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27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염동삼 교수 정년퇴임식이 열리고 있다.
27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염동삼 교수 정년퇴임식이 열리고 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온라인 슬기로운 콘텐츠 탐구생활 사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온라인 슬기로운 콘텐츠 탐구생활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