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장 “권위주의 탈피, 화합하는 의회 만들겠다”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장 “권위주의 탈피, 화합하는 의회 만들겠다”
  • 황백연 기자
  • 승인 2020.07.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용 의장 기자회견
최창용 의장 기자회견

 

6일 기자회견 열고, 후반기 의회 나아갈 방향 밝혀...

원구성 선거 정당성 훼손되는 일 없길 희망

 

  당진시의회 최창용 의장은 6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제3대 당진시의회 후반기 운영 관련’기자회견을 열었다.

  최창용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코로나19 여파로 시민들께서 힘들어 하신다.”면서“17만 시민 여러분 앞에서 몇 가지 다짐과 약속을 하고자 한다.”며 기자회견을 시작했다.

  최 의장은“의장이라는 직함을 내려놓고, 기존의 지나친 관행과 권위주의를 탈피하여 시민들 곁에서 같은 눈높이로 같은 곳을 바라보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다.”면서“의회의 문턱을 낮춰 집행부와 격의 없이 대화하며 상생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언급했다.

  이어“정당과 이념을 떠나 화합하는 의회로 만들겠다.”면서“13명 의원 상호간 그리고 정당 간에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 오로지 17만 당진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협치하고 화합하는 당진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했다.

  또한“예산의 심이·의결권 행사와 감시를 소홀히 하지 않겠다.”면서“시민들께서 납부한 소중한 세금이 필요한 곳에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쓰였는지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번 원구성 선거와 관련하여“이번 선거는 시민의 대표로 선출된 시의원이 독립기관의 주체로서 본인의 양심에 따라 선택하고 결정한 사항”이라며“더 이상 선거의 정당성이 훼손되는 일이 없길 희망한다.”면서“이제는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