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충남도] 메가쇼 참가 3000만 원·수출 상담 30만 불 성과
[충남도] 메가쇼 참가 3000만 원·수출 상담 30만 불 성과
  • 김동성 기자
  • 승인 2020.06.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수산식품' 국내·외 소비자 곁으로
'우수 수산식품' 국내·외 소비자 곁으로

‘우수 수산식품’ 국내·외 소비자 곁으로

 

 

충남도는 지난 18∼21일 킨텍스에서 열린 ‘2020년 메가쇼(MEGA SHOW) 시즌1’에 참가해 3000만 원 규모의 현장판매 성과를 거두고, 3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활 소비재를 전시하는 국내 종합 전시회인 메가쇼는 국내·외 대형 유통 바이어 등이 다수 참가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유리한 전시회로 이름이 높다.

도내에서는 △조미김·스낵김 5개사 △건어물 1개사 등 총 6개 수산식품기업이 참여했다.

도는 도내 수산식품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인지도 제고 및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해 비투시(B2C) 판매와 비투비(B2B) 상담을 제공, 소비자 및 바이어와의 연결을 지원했다.

또 상담 시 실효성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내 수산가공품에 관심이 많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제품자료도 제공했다.

그 결과, 이번 전시회에서 6개 업체는 현장 판매로 3000만 원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총 3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광천 소재 기업인 태경식품은 현장에서 대만과 홍콩 바이어를 대상으로 9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성사시켜 도내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명준 도 어촌산업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도내에서 생산·제조한 우수 수산가공식품을 국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지역 수산식품을 홍보하고, 수출시장 저변을 확대해 대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 메가쇼 2020 시즌2 등 소비자 판매 행사에 도내 업체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방침이다.

 

============================================================================================

 

국가유공자 찾아 헌신에 대한 감사 전해

- 양승조 지사, 22일 대전·당진서 위문품 전달·명패 달아드리기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2일 대전보훈병원과 당진시 국가유공자 자택을 방문해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충청권 국가유공자 전문의료기관인 대전보훈병원에는 현재 도내 국가유공자 58명이 입원 중이다.

이날 양 지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병실 위문을 자제하고, 송시헌 원장 등 병원 관계자와 만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어 양 지사는 당진에 거주하는 월남전 참전용사 송길운(73) 씨의 댁을 찾아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긴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집 현관에 달아드리고, 건강을 기원했다.

송길운 씨는 월남전 참전자회 충남도지부장으로 활동 중이며 도내 월남전 참전 전우들의 명예와 위상을 제고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융합 비즈니스모델 발굴 위한

‘2020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이 융합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2020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0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은 오픈이노베이션과 디자인싱킹을 적용하여 창작자의 역량강화와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간 팀 빌딩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 발굴과 융합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창업공통 실무교육, 디자인싱킹을 적용한 팀 빌딩 및 역량강화 워크숍, 아이디어 개발 및 비즈니스모델 설계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비즈니스 브랜딩 및 실전 사업화 엑셀러레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대상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특화장르에 해당하는 아이디어 및 콘텐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작자, 4차 산업 분야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와 융합 아이디어 및 서비스를 기획 중인 자 또는 본인이 보유한 기술, 특허, 아이디어 등 사람들과 공유하여 새로운 융합 아이템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다.

‘2020 융합콘텐츠랩 프로그램’에서는 창업공통 실무교육, 워크숍 참석 등을 비롯해 아이디어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엑셀러레이팅 지원과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실전 비즈니스 코칭 등 모두 무료 지원하며, 우수 팀은 오픈이노베이션형 융합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모집기간은 6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http://www.cckl.kr/index)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