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최지나
  • 승인 2022.09.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행정사무감사
행정사무감사

서산시의회가 28일 강평을 끝으로 20일부터 시작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각 상임위원회실에서 강평을 통해 제도개선 필요사항, 수범사례 등을 종합 평가했다.

먼저 이경화 총무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가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집행부를 감독하여 합리적인 시정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라며 “집행부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기된 문제와 개선사항에 대해 보완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무위원회는 △감사자료 준비 및 제출 △인수인계 및 부서 간 소통 △ 적절한 예산 배정 및 정산검사 △국·도비 지원 확대 요청 △적극적 행정 홍보 △현장중심 행정 추진 △출산·인구 및 청년 정책 강화 등을 요구하며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종합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총무위원회는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내 이동식 장애인 보조계단 설치 △다용도 경로당 신축 △체육시설 증설 △서산시 지원 결원에 대한 대책 △서해안안전체험관 운영 △재난 시 무선통신 활용 등을 지적하고 보완을 요청했다.

다음 안원기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해“본 위원회는 소관부서의 행정집행 실태를 점검하여 미흡한 부분은 시정요구와 함께 대안을 제시하고, 수범사례는 더욱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남부산업단지 조성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대산화학단지 및 지곡오토밸리 산업단지 기업의 지역융합 방안 △유해 야생동물 포획 실적 및 대책 △축산분뇨 타 지역 반입 민원 현황 △대산화학단지 및 지곡오토밸리 산업단지 주변 환경오염 현황 △영농폐기물 연간 발생량 및 수거처리 대책 등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산업건설위원회 수범사례로는 △건축행정 원스톱 서비스 실시(건축허가과) △대산임해 산업지역 온배수 재이용을 통한 공업용수 부족 해결 (기업지원과) △ 석남천 어린이 안심 통학로 설치(건설과) 등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