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3:10 (금)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 이호민
  • 승인 2022.09.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계룡시, ‘치매극복의 날’ 행사 성료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치매대상자와 가족 및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정한 법정 기념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인식개선과 관심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치매파트너즈도 함께 참여해 각종 치매 지원사업 및 치매예방 수칙안내 치매관련 O/X퀴즈 치매 인식 조사 시공간 능력 향상을 위한 교구놀이 등 치매예방과 치료를 위한 참여코너를 마련해 치매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고 이해를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센터는 오는 25일까지 ‘걷쥬’와 함께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도 운영할 예정으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조기검진과 예방·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걷기행사 참여는 본인 휴대전화 이용 모바일 앱 ‘걷쥬’를 설치 후 걷기를 실천하면 되며, 목표 걸음인 7일 5만보를 달성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가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부정적 인식 개선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치매 예방 및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 걱정 없는 든든한 계룡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 증상, 예방, 지원 등 치매관련 상담은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