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예산군보건소, 보건사업 정상화 및 발전 방안 모색 직원 토의 개최
예산군보건소, 보건사업 정상화 및 발전 방안 모색 직원 토의 개최
  • 진금하
  • 승인 2022.08.0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사업 정상화 및 발전방안 모색 직원 토의 개최 모습
보건사업 정상화 및 발전방안 모색 직원 토의 개최 모습
보건사업 정상화 및 발전방안 모색 직원 토의 개최 모습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4일 보건소 및 지소 팀장, 진료소장 등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사업 정상화 방안 토의를 개최했다.

올해는 민선8기가 시작된 의미 있는 해이며, 보건소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방역 수칙 준수 강화 교육 및 그동안 침체된 보건사업 정상화를 통해 주민이 만족하는 사업 추진으로 ‘군민중심 열린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토의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인 △코로나19 감염병 신속대응 확산방지 및 원숭이두창 대응 현황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률 향상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개편사항 공유 △출산율 향상을 위한 건강한 임신 및 육아 환경조성 △65세이상 의료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및 의료지원사업 △자살율 감소를 위한 정신건강 향상방안 △치매환자 치료비 및 가족 지원 △생활속 걷기운동 실천 활성화방안 등 7가지 사업 △보건행정, 의약무 등 각 사업별 업무 분석을 통한 정상화 및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 시 확진 환자의 정확한 역학조사 및 재택환자 관리를 위한 방역 대응 강화 계획을 수립했으며, 출산율 향상을 위해 출산지원금 관련 조례 개정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5개 역점분야 23개 추진과제 추진상황 및 개선사항을 공유해 주민이 만족하는 보건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주민이 만족하는 보건사업 추진과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통해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