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어려움 이겨내요”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어려움 이겨내요”
  • 김동성 기자
  • 승인 2020.04.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눔이야기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태안에 따뜻한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일 ‘사랑의 밥차(회장 문병찬)’가 군 자원봉사센터 조리실에서 ‘반조리 떡볶이’를 만들어 코로나19로 인해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아동 150 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사)태안반도 태안청년회(회장 이준석)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창립행사 비용 150만 원으로 ‘서부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실시해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한편, 그 일부를 자원봉사센터 결식아동 반찬봉사에 써달라며 기부했다.

 

이와 함께 17일에는 대한적십자사 태안지구협의회(회장 가장현)가 군 자원봉사센터 조리실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펼쳐 태안읍ㆍ안면읍 취약계층 50가구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

 

㈜태안해상풍력(대표 추병원)이 지난 17일 군청 현관에서 가세로 군수, 회사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의료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살균소독수 2천병(2천만 원 상당)을 군에 전달했다.

 

추병원 대표는 “코로나19 예방에 힘이 되고자 기탁을 하게 됐다”며 “모두가 지치고 힘들지만 내 옆에 이웃들을 좀 더 살피고,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다함께 이 위기를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군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 옆에 이웃들을 좀 더 살피고,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일 태안자원봉사센터에서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인수) 교육복지지원센터에 유·초·중·고 취약계층 50가정 200명에게 지원할 수 있는 면마스크, 교체용 마스크 필터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 물품은 태안군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쏘잉 YOU’ 자원봉사단들이 직접 제작한 필터교체용 면마스크다.

 

면마스크는 지역기관 태안군 건강가정 다문화지원센터,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그리고 Wee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정, 장애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가정들에게 지원해줄 예정이다.

 

황인수 교육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에 자원봉사센터의 세심한 배려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태안교육지원청도 지역기관들과 연계하여 학생과 더불어 가정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아름다운 동행 사랑나눔의 시작으로 행복한 태안, 안전한 태안으로 한발 앞서가는 따뜻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