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2:02 (월)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 실시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 실시
  • 조연정
  • 승인 2022.07.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 실시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 실시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 실시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26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송산2일반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RE100 산업단지 조성 등과 관련하여 부안의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당진시 특산물 홍보관을 운영 중인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현장견학을 했다.

제 96회 당진시의회(임시회) 기간 중 추진된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견학을 통해 송산2일반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RE100 산업단지 조성 추진에 따른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스템 확인 및 에너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체험 및 토론을 했으며, 실질적 사업단계에서 마주하게 될 주민의 수용도 문제, 생산 단가를 낮추는 기술적 문제 등에 대한 상황에 대해 심층적 고민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현재 열리고 있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는 우리시 3개소가 참가하고 있으며 특산품 홍보관에서 호박과자, 구운인삼, 왕매실막걸리 등을 판매하며 부스를 운영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지역 특산품을 알리는데 당진시의회가 관심을 갖고 일조를 하는 것 같아 큰 기쁨을 느끼며 이렇게 찾아주시니 더욱 힘이 난다”며“지속적 관심 부탁한다”고 했다.

조상연 산업건설위원장은“우리는 배워서 남주자는 모토를 가슴에 새기고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검토한 부분이 향후 정책에 잘 녹아들어 시민들의 삶에 아름답게 정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