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 이호민
  • 승인 2022.07.2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예산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예산군은 지난 23일 국립예산치유의 숲에서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산읍 주민, 걷기동아리 회원 등 250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추진했으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아미사 공터에서 시작해 치유의 숲 둘레길까지 왕복 3㎞를 걸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고 생활속에서 걷기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보건소가 주최했으며, 올바른 걷기 실천 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붐 조성 및 확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일상으로의 회복을 돕고 군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개최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감염병 예방 스프레이, 폭염대비 팔토시, 부채 등 건강용품이 제공됐으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는 스마트 워치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특히 이번 걷기에 최고령자 84세 남녀 어르신이 참가하여 거뜬하게 3km를 완주하였으며 또한 맨발의 투혼으로 걷기에 참여한 사람 등 다체로운 대상이 함께 모여 물소리, 새소리, 벌레소리로 힐링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함께 했다.

아울러 건강증진홍보관 운영으로 혈압 검사, 치매 조기 검진, 폭염 질환 예방, 자살 예방, 구강보건사업,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등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보건소는 생활 속에서 쉽게 건강증진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걷기운동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관내 34개 마을을 걷기 운동마을로 지정하고 지역에서 양성한 걷기 전문 강사가 마을로 찾아가 주 2회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걷기 운동마을에 벤치와 건강안내판을 설치하며 환경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0년을 시작으로 ‘걷쥬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운동 챌린지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는 건강 걷기 행사 및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