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충남도의회 행문위 “백제문화제·군문화엑스포 성공 위한 홍보 절실”
충남도의회 행문위 “백제문화제·군문화엑스포 성공 위한 홍보 절실”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행문위
충남도의회 행문위
충남도의회 행문위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20일 제339회 임시회 6차 회의를 열어 백제문화제재단,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백제문화제와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옥수 위원장(서산1·국민의힘)은 “백제문화제가 충남지역 내 공주·부여만의 축제로 그치지 않도록, 백제권과 고대 삼국권역을 아우르는 문화예술 교류 프로그램 확대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상근 부위원장(홍성1·국민의힘)은 백제문화재단 사무처장의 공석에 대해 질의하며 “사무처장은 주도적이고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데 공석이라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사무처장이 비상근직이라면 사무처장이 자리가 정무적인 자리가 아닌가라는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안장헌 의원(아산5·더불어민주당)은 “백제문화제 및 2023대백제전이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홍보를 해서 백제문화제 인지도를 높일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오인환 의원(논산2·더불어민주당)은 “이제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연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단계별 로드맵과 시뮬레이션을 준비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박기영 의원(공주2·국민의힘)은 “그동안의 홍보 활동을 통해서는 외국인들의 참여가 어렵다”며 “실제 백제문화제에 관심있는 국가는 일본이기에 일본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군문화를 소재로 하는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드문 엑스포로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현숙 의원(비례·국민의힘)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2번이나 연기되며 도민의 갈망이 담긴 행사”라며 “그동안 꼼꼼하게 준비해온 만큼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최광희 의원(보령1·국민의힘) “주중에도 엑스포 관람객이 올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차별화 방안을 마련하고 마지막까지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행문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업무보고 청취를 마친 후 오는 10월 7일부터 열리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행사장을 방문해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