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언제나 활짝 열린‘충남교육 민원행정’
언제나 활짝 열린‘충남교육 민원행정’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은 7월 1일자 인사이동으로 인한 민원 담당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18일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국민신문고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민원업무 관련 주요 현안 및 지침에 대해 안내하고, 분야별 사례공유 및 분석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긴급민원 대응 절차 요령 ▲민원처리법시행령 개정사항 및 민원처리 관련 업무 지침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처리제도 및 방법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우수 및 미흡사례 공유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고충민원과 정보공개 제도개선 ▲사전정보의 개방형 포맷 전환 등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 담당자 간 의견 수렴 및 토론시간으로 이루어져 운영됐다.

특히, 연수 참석자들은 “개정된 민원처리법시행령 및 업무 지침 교육과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고충민원과 정보공개에 대해 사례별로 분석설명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서동철 총무과장은 “도민이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행정을 펼치고, 제도와 행정절차를 보완하고 개선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