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청남도, 지능형 의지보"·의료 자동이동기기 수혜기업 모집
충청남도, 지능형 의지보"·의료 자동이동기기 수혜기업 모집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11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가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2022년 3차 전주기 기업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도는 오는 24일까지 이번 3차 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혜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으로, 건양대 산학협력단이 주관연구개발기관을 맡고 있다.

이번 3차 전주기 기업 지원사업은 지능형 의지보조 및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 관련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제품의 세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으며, 10개사를 선정해 총 6700만 원 규모의 지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제품화 촉진 △통합기술 지원 △시험평가 및 인허가 지원 △임상·실사용 기반 평가 지원 등이며, 올해 11월 말까지 분야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의지보조기기 또는 자동이동기기 관련 제품을 제조하거나 부품을 생산·판매·개발하는 기업이다.

도 관계자는 “진입장벽이 높은 의료기기·재활헬스케어기기 산업 진입을 돕기 위해 지난달에도 의료기기 인허가 교육 및 기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도내 바이오기업이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며 도내 많은 관련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도는 지난 1·2차 사업을 통해 총 16건 1억 8700만 원 규모의 지원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