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청남도, 어촌뉴딜사업 지역주민과 ‘소통의 장’
충청남도, 어촌뉴딜사업 지역주민과 ‘소통의 장’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남도는 7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어촌뉴딜300사업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제4차 충청남도 어촌뉴딜 연합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현재 추진 중이거나 추진 예정인 어촌뉴딜사업의 현황을 살피고 어촌뉴딜300사업의 후속 사업으로 해양수산부가 계획 중인 ‘어촌 신 활력 증진 지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주민대표,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사업 현황 보고 및 토론, 사례 발표, 전문가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어촌뉴딜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으며, 사업 추진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또 어촌 신 활력 증진 지원 시범사업의 지원조직으로 활동하는 이강현 한서대 교수가 어촌 신 활력 증진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문두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 자문위원의 ‘어촌뉴딜사업을 통한 어촌의 발전 방향’ 특강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현재 도내에서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보령·서산·당진·서천·태안·홍성 등 6개 연안 시군 총 33개소가 어촌뉴딜300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총사업비 3063억 원을 투입,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중 2019년에 시작한 도내 6개소 중 2개소가 지난해 준공을 완료했고 나머지 4개소를 비롯해 총 10개소가 올해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오는 2024년까지 전체 33개소를 순차적으로 완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는 올해 새로 추진할 예정인 해수부의 어촌 신 활력 증진 지원사업 공모에도 지역주민 및 시군과 함께 도내 각 어촌·어항이 최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장민규 도 수산자원과장은 “어촌뉴딜사업은 낙후된 어촌·어항 발전 및 어민을 위한 사업으로 민간 지역협의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도 중요하다”라며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어 “올해 사업 추진 실적이 앞으로 어촌 신 활력 증진 지원사업 대상지 선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