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충남서부보훈지청, 광천중학교와 연계 호국보훈 특별강연 및 보훈공예키트 체험 행사 실시
충남서부보훈지청, 광천중학교와 연계 호국보훈 특별강연 및 보훈공예키트 체험 행사 실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영웅 사진 전시 및 감사메시지 쓰기
호국영웅 사진 전시 및 감사메시지 쓰기
호국영웅 사진 전시 및 감사메시지 쓰기

충남서부보훈지청은 7일 홍성군 광천중학교에서 모교 선배이자 퇴직교사로서 장학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주호선생님을 초청하여'선배에게 듣는 호국보훈 이야기'특별 강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광천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처 제작 호국보훈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호국보훈과 순국선열, 호국영웅에 대한 설명과 애국가의 의미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지만 그 의미를 잘 모르고 있던 부분에 대해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국가보훈에 대하여 가져야 할 마음가짐 등에 대하여 친근하게 다가가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핸드폰에 사용하는 '무궁화 자개 그립톡 보훈공예키트 만들기'체험을 해봄으로써 나라 사랑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복도에 전시된 우리고장 호국영웅에 대해 읽어보며'호국영웅 감사 메시지 전하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홍경화 지청장은 “학생들에게 낯설고 어려운 호국보훈 이야기가 매일 아침 등굣길에서 지킴이 활동으로 친근하게 반겨주는 김주호 선생님을 통해 좀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오늘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강연을 해준 김주호 이사장은 광천중학교와 충남드론항공교를 졸업하였으며, 41년간 교사로 재직 후 퇴직, 현재 광천제일장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모교 후배인 제 2연평해전 전사자 고 한상국 상사 추모제를 6년간 주관하는 등 호국보훈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학생들의 애국심 함양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