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청남도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 개최
충청남도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 개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7.0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

충청남도교육청은 5일과 6일 양일간 2022 산업안전보건의날 행사를 교육청 1층 안뜨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가 매년 지정하는 7월 첫째 주의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과 연계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실시되며, 행사에서는 ▲보호구 전시 ▲산업재해 VR체험 ▲산업안전보건 동영상 시청 등이 이뤄진다.

구체적으로, 보호구 전시는 일상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안전모부터 화학물질용 보호복까지 다양한 종류의 보호구가 전시되며, VR체험에서는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높은 ‘사다리 추락사고’의 사례를 통해 산업재해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지난 달 16일~23일까지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슬로건 우수작과 아차사고 예방 및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운영 우수사례에 대한 전시와 투표를 동시에 운영한다. 슬로건 우수작은 ▲언제나 안전하고 누구나 존중받는 행복한 충남교육 ▲충남교육, 에듀있슈! 안전있슈! 사람있슈! ▲함께지킬 안전보건, 함께누릴 충남교육 ▲협력하는 안전실천, 존중받는 생명가치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 국민생각함 누리집과 행사장에서 순위 결정을 위한 투표를 진행한다.

한편, 아차사고 예방 우수사례 등은 7월 이후부터 진행하는 현업업무종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시 활용돼 근로자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현장에서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이를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안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교육청에서는 ‘365일 안전한 충남교육’ 구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법정의무 이행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에 꾸준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