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전국지역신문협회] 전국대상 수상자들, 충남을 빛내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전국대상 수상자들, 충남을 빛내다
  • 충남공동취재팀
  • 승인 2022.06.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전국대상 수상자들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사진을 함께 했다.
2022년 전국대상 수상자들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사진을 함께 했다.

CEO대상 이은경 수미정 대표,

의정대상 조동식 서산시의원ㆍ최연숙 당진시의원,

사회봉사대상 김용진 아리아문화봉사단 총단장,

문화예술대상 유정숙 한국공연예술가협회 당진지부장

 

 

2022년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전국대상 충남수상자들이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우리고장을 빛냈다.

의정대상 조동식 서산시의원ㆍ최연숙 당진시의원, CEO대상 이은경 수미정 대표, 사회봉사대상 김용진 아리아문화봉사단 총단장, 문화예술대상 유정숙 한국공연예술가협회 당진지부장이 수상했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는 6월29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열고, 정론직필의 사명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에서 발행되는 340여 지역신문사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전지협은 지난 2004년 매년 6월 29일을 ‘지역신문의 날’로 공식 제정한 이후, 매년 기념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방송인 이단비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정·관계 인사들과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수상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강령 낭독, 대회사, 축사, 유공자 표창 등 순서로 진행됐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민선 풀뿌리 지방자치가 실시된 1995년을 전후로 많은 지역신문이 창간되어 발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좋은 환경은 아니다. 인터넷신문과 유튜브의 난립으로 인해 인해 시장이 혼탁해졌다”며 “이럴 때일수록 지역신문들이 솔선수범해 언론의 사명인 공론직필을 준수하고,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감시와 비판의 기능을 통해 성공적인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 서나가겠다. 지역신문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애정,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각 지역에서 주민들에게 실질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지역언론은 매우 중요하다”며 “정론직필의 사명을 감당하는 지역언론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항상 응원하겠다. 제19회 지역신문의 날을 축하한다”고 했다.

민병덕 국회의원도 “각자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면 중앙언론이 아닌 지역언론을 봐야 한다. 때문에 지방자치가 발전할수록 지역신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그러나 여러 가지 환경이 녹록치 않은 것은 사실이다. 지역언론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조충길 서대문신문 발행인이 지역신문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김성원·강병원·송언석·민병덕·김선교 의원과 김중로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8명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최명호 증평군의회 부의장 등 15명이 각각 수상했다.

자랑스런 공무원상은 이동형 김천시청 경제관광국장을 비롯해 19명이 수상했고, CEO대상은 이병철 신한신용정보(주) 대표이사 등 12명이 수상했다.

사회봉사대상은 김진기 주식회사 세지 대표이사를 비롯해 16명이, 문화예술대상은 평양검무보존회 임영순 인간문화재 등 13명이 각각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자랑스런 기자상은 여인철 주간상주신문 편집국장 등 8명이 수상했다.

충남공동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