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예산군 삽교읍, LH시현마을 나눔곳간 운영!
예산군 삽교읍, LH시현마을 나눔곳간 운영!
  • 김성연
  • 승인 2022.06.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시현마을 나눔곳간 운영 모습
LH시현마을 나눔곳간 운영 모습
LH시현마을 나눔곳간 운영 모습

예산군 삽교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지난 6월 30일 내포 LH시현마을에서 공유냉장고와 나눔곳간 사업을 운영했다.

이날 나눔곳간은 지난 3월 15일 삽교읍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11개 기관단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됐다.

나눔곳간 사업은 사업홍보 및 안내를 통해 지역 각계각층으로부터 열무, 밑반찬, 돈육 등 식료품과 생활용품 등을 후원 받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 이미용봉사와 빨래봉사, 말벗나누기와 상담 등 정서지원 등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로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과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나눔곳간에 도움을 준 분들은 공유냉장고(주민자치위원장 윤신구), 세탁기(주민자치위원회), 열무김치(삽교농협,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 이화숙), 감자(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돈육(중앙산업 인정운), 콩나물무침(인삼숯불갈비 이상익), 마늘종장아찌(적십자봉사회), 멸치볶음(적십자봉사회 박광호), 조미김·오이장아찌(내포선한이웃교회 목사 오인엽), 계란(삽교우체국장 김화숙), 주방세제(예산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쌀(용동3리 이장 이근익) 등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후원했다.

이종욱 삽교읍장은 “이번 나눔곳간 사업은 하루 이틀에 준비된 것이 아니고 지난 3월 업무 협약한 관내 사회봉사단체들이 서로 협력해 후원하고 봉사에 참여하고 이렇게 풍성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나눔곳간을 통해 혼자 계신 독거어르신 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함께 나누고 소통해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곳간 사업은 올 연말까지 월 1회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