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 인증!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 인증!
  • 진금하
  • 승인 2022.06.2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분수 전경
음악분수 전경
음악분수 전경

예산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가 국내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을 인증 받았다.

군은 지난 10월 28일 예당호 출렁다리 500만번째 방문객에 대한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한국기록원에 최고최다 기록 인증을 신청해 지난 24일 최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록원은 군이 제출한 방문객 현황과 센세텍코리아의 통계에 기반해 이번 기록을 인증했으며, 예당호 출렁다리는 전국 200여개의 출렁다리 중 국내 최장 기록은 깨졌으나 최단기간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출렁다리로 한국기록원에 기록됐다.

이는 지난 8년간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한 황선봉 군수와 군의 의지와 노력의 결과로 분석되며, 특히 천연 자연자원이 많지 않은 충남 내륙에서 자치단체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관광을 선도한 모범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군은 올해 하반기 모노레일 준공, 워터프론트 조성, 2023년 착한농촌체험세상 준공 등 앞으로도 예당호라는 특별한 자원을 바탕으로 더 많은 관광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관광콘텐츠 구성 등 오감만족 관광 조성에 힘써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갈 방침이다.

한편 한국기록원의 이번 인증으로 군은 한국기록원에 2020년 4월 6일 인증 받은 최대면적 부력식 음악분수와 함께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