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충청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 학교관리자의 효과적인 미래학교 경영 지원
충청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 학교관리자의 효과적인 미래학교 경영 지원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은 15일부터 17일까지 연구정보원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 교장 28명을 대상으로 ‘2022 학교관리자 정보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15일~16일은 연구정보원에서 ▲학교경영을 위한 AI·SW교육 ▲교실내 SW교육 실습 ▲스마트폰으로 소통하기 ▲충남형 통합플랫폼

[마주온]

관련 연수가 진행됐으며, 17일(금)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한국기술교육대 김기영 교수(전 총장)의 “4차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혁신의 방향” 강의를 시작으로 ▲“스마트팩토리-고용장비활용(이승재 교수)” ▲드론의 원리와 체험(문성태 교수) ▲인공지능 사진사(오흥선 교수)를 내용으로 강의가 이뤄져 미래교육·첨단기술·인공지능 분야를 아우르는 연수가 진행되었다.

앞으로 올해 하반기에도 3회의 학교관리자 연수가 예정되어 있어 학교 현장의 정보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가온중학교 반상임 교장은 “이번 연수에서

[마주온]

,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분야의 강의를 듣고 체험해보니, 코로나19 이후 학교현장의 미래교육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아주 유익한 연수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숙 연구정보원장은 “디지털 중심 사회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일선학교 관리자들의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