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6:57 (월)
충청남도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체험교육 운영
충청남도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체험교육 운영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은 20일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홍성여자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AI·SW 체험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육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기초 역량 함양 및 진로 탐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 전담교사와 홍성여자고등학교 특수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햄스터 로봇 코딩 ▲메타버스 체험하기 ▲VR 체험하기 등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흥미롭게 교육에 참여하였다.

협력 수업을 함께 한 특수교사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센터의 최신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체험이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숙 원장은 “지능정보사회의 도래로 AI,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드론, VR 등의 기술이 학습과 생활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학생들이 정보 격차로 인해 디지털 역량 함양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디지털 포용교육’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체험교육을 확대하고, 다문화 학생 체험교육 및 체험캠프,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교육을 실천하여 정보 격차가 최소화된 디지털 포용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