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예산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진금하
  • 승인 2022.06.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예산군은 민원담당 공무원, 청원경찰 및 예산경찰서 예산지구대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응지침’에 근거해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사건을 가정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진행됐으며,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됐다.

훈련은 △사전에 편성된 비상대응반의 역할 숙지 여부 점검 △긴급 상황 발생 시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 정상 작동여부 확인 △비상벨 작동 시 경찰 출동 연계 점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응요령에 따라 충실히 훈련에 임했으며 또한 군은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찰과 연계한 훈련과정을 점검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한 2차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민원담당공무원과 민원인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며 “향후 모의훈련을 민원봉사과 뿐만 아니라 12개 읍·면으로 확대 실시해 비상상황 발생에 따른 현장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