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충남 교통안전의 날’ 합동 캠페인 전개
‘충남 교통안전의 날’ 합동 캠페인 전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교통안전의날
충청남도 교통안전의날
충청남도 교통안전의날

충남도는 13일 보령시 동대사거리 일원에서 ‘교통사고로부터 더 안전한 충남’ 실현을 위한 올해 4번째 ‘교통안전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7월 16일부터 한 달 동안 열리는 제25회 보령버드축제로 인한 교통량 및 보행량 증가에 따른 교통법규 준수와 질서유지를 통한 교통사고 없는 축제를 위해 마련했다.

캠페인에는 보령시,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남교통연수원, 보령경찰서, 자치경찰위원회, 녹색어머니회, 교통 유관기관과 사회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교통안전 문화 의식을 알리고, 교통안전물품을 배포했다.

도는 그동안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교통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교통안전실무협의회 운영 등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강화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교통사고 사망자를 14%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교통 사망사고의 89% 정도는 운전자의 과실에 의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는 만큼 음주운전, 과속, 신호위반 등 교통안전의식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다.

도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뿐만 아니라 도민사회의 참여로 교통안전문화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6일 교통안전의 날 지정하고, 매월 첫째 주 월요일마다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와 선진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의 날을 지정했다”며 “교통유관 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는 앞으로도 교통안전 인식개선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홍보 및 교육을 통해 교통문화지수 향상과 도로 교통안전시설 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에 집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