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충청남도, 군부대와 함께 녹색 병영 만들기 ‘앞장’
충청남도, 군부대와 함께 녹색 병영 만들기 ‘앞장’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 협약식 단체
환경교육 협약식 단체
환경교육 협약식 단체

선도적인 환경교육 정책을 추진 중인 충남도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행사를 마련했다.

도는 8일 계룡대 대강당에서 계룡대근무지원단과 군 장병 대상 환경교육 행사를 열고, 환경보전 의식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도와 계룡대근무지원단이 주최·주관했으며, 환경교육에 대한 군 장병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군부대 맞춤형으로 추진되었다.

안재수 도 기후환경국장과 조태환 계룡대근무지원단장, 군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협약식, 특강, 전시·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서 양 기관은 탄소중립 실천 운동 활성화 등 환경보전을 위해 협력하고 군 장병의 참여와 실천을 이끌어 녹색 병영을 만드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도는 군의 환경보전을 위해 군 장병 대상 환경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계룡대근무지원단은 능동적인 군 장병의 참여를 유도하고 실천토록 교육·홍보에 협조한다.

협약식 이후에는 환경교육도시 및 환경교육정책 홍보 영상을 감상했으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안보’를 주제로 이재영 공주대 교수가 특별 강연했다.

안 국장은 “계룡대는 육·해·공 3군 본부가 있는 만큼 환경교육을 통한 환경보전 인식 제고의 효과가 더욱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행사가 환경교육의 우수사례로 대한민국 전 군에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군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