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남교육청, ‘지구를 살리는 제1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충남교육청, ‘지구를 살리는 제1회 환경교육주간’ 운영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교육청 강당과 안뜨락에서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환경교육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가족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운영되며, 구체적으로 7일에는 ▲환경교육주간 맞이 표어, 6행시 짓기 우수작품 전시회 ▲출근길 화분 나눠주기, 지구에게 한마디 등 홍보 캠페인이 이뤄졌으며, 이후 기념식에서는 ▲‘환경교육과 예술의 만남’ 연주회(세한대학교 정건영 교수) ▲2030학교환경교육 종합계획 정책설명회(미래인재과 김흥집 장학관) 등을 실시해 첫해를 맞는 환경교육주간의 의미를 더했다.

8일에는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기후위기 적극대응, 탄소중립학교 3·6·5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교직원들이 직접 ‘초록발자국’ 앱을 활용한 활동을 펼쳐 환경 보호 실천의지를 드높인다.

이외에도 9일에는 누리나래 부여환경사랑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빈병을 이용한 수생식물 가꾸기와 친환경 액자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10일에는 충남지속발전가능협의회와 홍성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들이 ‘홍성군의 새 이야기’와 ‘카드로 알아보는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감은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환경교육주간을 통해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실천 방안을 배워 탄소중립으로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작은 발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