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 학교지원센터는 24일 고산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 창의체험학교 일환으로 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오늘 진행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생태 체험은 우리 고장의 생태체험처인 태신목장에서 ▲농장 견학 및 송아지 우유 먹이기 ▲우유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트랙터 열차 타기 등을 통해서 사람과 공존하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학생들 스스로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산초등학교 인솔교사는 “태신목장 생태 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생명과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려는 마음을 갖게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재 교육장은 “우리 당진의 학생들이 마을 배움터를 통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당진교육지원청, 2022 공연이 있는 ‘감성톡톡’ 문화예술 연수실시

-무대에서 불어오는 바람, 낭독극에 도전한다-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24일 당진문화원에서 초, 중학교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2022 공연이 있는‘감성톡톡’문화예술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선보인 낭독극은 공연예술창작소 <펴다>의 첫 작품인 <아들과 아버지>로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은 낭독극을 관람하고 작가와의 대화와 아울러 낭독극 지도방법에 대해서도 배우며 지도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낭독극 공연은 학교에서 대본 암기나 연기에 대한 부담이 적고, 조명이나 음향 등에 대한 어려움도 내려놓을 수 있어서 교실에서 시도하기 좋은 장르이다.

김용재 교육장은 “현장에서 지친 선생님들이 낭독극을 보며 위로받고 힘을 내주길 바라며, 새로운 장르를 접하며 예술교육 활성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예술교육에 힘써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당진교육지원청, 2022 중등 현장교원 연수 실시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24일부터 6월 21일까지 당진교육지원청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2022 중등 교육과정 현장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중등 12개 과목 교과별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학교 교육과정과 교과별 혼합형수업(블렌디드러닝)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며,

연수내용은 ▲교과별 교육 철학 세우기 ▲교육과정 재구성 ▲교-수-평-기 일체화 ▲원격수업 활성화 ▲블렌디드러닝의 실제 ▲ 교과별 수업 나눔 ▲실습형 수업과 평가 등 현장에서 교사들이 교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활용 가능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김용재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며 창조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창의⋅융합 인재를 키우기 위한 중등 교과교사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당진교육지원청, 전국지방선거 관련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교(원)감 및 행정실장 회의 개최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24일 전국지방선거 관련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교(원)감 및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업무를 포함한 교육지원청 부서별 업무협의와 아울러 특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등의 선거 중립의무 ▲공무원 등의 선거관여 금지 등 공직선거법을 준수하고

그 이외에도 ▲성희롱 및 아동학대 ▲음주운전 ▲복무위반 등 공무원의 기강 해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거듭 당부하였다.

김용재 교육장은“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진교육가족 모두가 공직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여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당진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선발 안내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재)은 23일부터 6월 3일까지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교사 연수는 6월 21일부터 7월 7일 기간 중 4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주민자치회와 마을단체 관계자, 학부모, 시민 등 선착순 신청으로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 이해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학생 눈높이에 맞는 학생지도 방안 ▲마을교사 활동사례 ▲마을학교 탐방 등 마을교육공동체의 정책적 방향 제시할 뿐만 아니라 마을교사의 실제 활동 방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연수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 041)356-3038로 문의하거나 당진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 (https://happycndj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ttps://survey.statschool.net/survey/researchSurvey.do?suId=65625 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