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글로벌 인재, 엘리트 인재 길러내는 학교”
“글로벌 인재, 엘리트 인재 길러내는 학교”
  • 정형록 기자
  • 승인 2020.01.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서일고, 수준 높고 차별화된 교육에 ‘호평‘
글로벌 리서치 심화캠프 발표 모습
글로벌 리서치 심화캠프 발표 모습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영어전용교실에서 1.2학년 심화학습동아리 학생 들을 대상으로 해외 유명교수 Dr. Cafer Ozdemir(Director of Convergence Science Postdoctoral Scholar, Boston University)를 초빙하여 심화학습동아리 글로벌 리서치 프로그램 캠프를 운영했다.

 

담당 교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주제에 대해 조별 탐구학습주제를 정해 깊이 있는 토론을 하고 진학 희망학과에 연계된 강좌를 개설하여 전문적인 교육과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하며 탐구 결과물을 산출하여 학생 간 공유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심화 내용에 대한 학생 스스로의 자기 주도적 연구가 되도록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안내했다.

 

학생들은 ‘유전자 가위를 활용한 연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 활동에서 DNA 복제 및 재조합에 이르는 유전학, 생화학, 분자 생물학, 생물 정보학에서 다루는 여러 프로젝트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유전자 기능을 조절하는 다양한 프로세스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학생들은 유전자 조작 시 절단해야 할 부위를 설정하여 가위 효소인 크리스퍼를 이용, 이를 테스트했으며 변형 유전자를 활용하여 의학적 혹은 산업공학적 활용에 관한 일련의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각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직접 PPT로 제작․발표하기도 했다.

 

Dr. Cafer Ozdemir 교수는 “심화 학습 내용이라 많이 걱정했지만, 끝까지 잘 따라준 서일고 학생들이 대견스럽다.”고 칭찬했다.

 

2학년 송민희 양은 “수업 내용이 전부 영어로 진행되다보니까 처음에는 이해가 어려웠지만 나중에는 회화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면서 공부를 하면 할수록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외국 유명 대학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 이번 글로벌 리서치 학습 캠프는 우리 학생들의 수월성 교육과 자기계발 및 전문성 향상에 그 효과가 매우 크다.”며 심화 학습 캠프를 높이 자랑했다.

 

이용담 교장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무엇보다 학생들 영어회화 실력에 많이 놀랐다.”고 학생들을 칭찬하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와 엘리트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서일고등학교는 매번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글로벌 어학 능력 신장은 물론 주제에 대한 심화 학습 연구 등의 보다 수준 높고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해 주변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