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태안교육지원청,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차량 안전 합동점검
태안교육지원청,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차량 안전 합동점검
  • 최태문
  • 승인 2022.05.2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교육지원청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2022년 5월 25일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통학버스 차량 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 중이던 초등학생이 학원 통학차량에 치여 중태에 이르는 사고 등 어린이 교통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법규 준수 확인 및 지도를 위하여, 지난 18일(수)부터 도교육청과 함께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어린이통학버스 차량 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이번 합동 점검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종합보험가입여부 ▲안전운행기록일지 제출여부 ▲안전교육이수여부 ▲통학차량 구조 및 장치의 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미비사항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였다.

김선완 교육장은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 및 운전자, 동승보호자의 안전 의식을 다시 한 번 제고하고, 통학버스 안전기준을 철저히 준수하여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