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 ‘총력!’
예산군,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 ‘총력!’
  • 이호민
  • 승인 2022.05.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 ‘총력!’
예산군,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 ‘총력!’
예산군,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 ‘총력!’

예산군이 영농기 가뭄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황선봉 예산군수는 지난 25일 가뭄우려지역에 대한 농업용수공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누적 강우량은 110mm로 평년 강우량 246mm에 비해 45% 수준이며, 지난 겨울부터 이어진 가뭄에 영농기 농업용수 부족이 우려되는 가운데 군은 가뭄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사업 추진 및 농업용수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5일 현재 관내 대부분 지역은 모내기를 완료했으며, 군은 대술, 신양, 광시면 등 농업용수공급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에 대해 이달 초부터 군비 1억5000만원을 투입해 양수장비를 동원, 취입보에서 용수로에 직접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하천 내 하상굴착을 위한 장비를 지원해 답작용 지하수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등 영농기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군은 6월 초까지 무강우 시 선제적인 가뭄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각 읍면을 통해 긴급 가뭄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가뭄대책사업 예비비 등 예산을 확보해 영농기 가뭄 극복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관내 가뭄 현장을 방문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현장 상황을 점검한 가운데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해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민의 애타는 마음을 하루 빨리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