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09:35 (금)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학교안내 책자 제작·배포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학교안내 책자 제작·배포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직업계고 학교안내 책자
충남 직업계고 학교안내 책자
충남 직업계고 학교안내 책자

충남교육청은 충남 38개 직업계고등학교의 특징과 교육과정이 설명된 학교안내 책자를 제작해 기업체, 도내 중학교, 취업 관계기관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안내 책자는 ▲학교별 교육과정의 특징 ▲특색사업 ▲취업 현황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취업 관계기관, 기업체, 도내 중학교 등에 직업계고등학교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편, 충남에는 농·해양계, 공업계, 상업계, 가사계, 문화예술계 등 33개 특성화고등학교와 스마트팩토리, 전기·전자, 자동차부품, 철강, 식품 분야의 5개 마이스터고등학교가 있으며, 각 학교마다 다양한 현장 중심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스마트 팩토리, ICT, 스마트팜 등 미래 신산업 중심 교육으로 창의적인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충남 직업계고 안내 책자를 통해 기업체에 직업계고의 다양한 전공과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도내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직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교육청은 직업계고의 장점과 특징, 취업 성공 사례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물과 소책자도 제작하여 기업체, 취업 관계기관, 중학교 등에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